본문 바로가기

카톡 친구 삭제 방법 정리 (완전히 지우는 법)

안녕하세요!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더 이상 연락하고 싶지 않은 친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삭제한 친구를 다시 복구하고 싶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할 수 있는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과 함께 삭제한 친구 복구 방법까지 안내되어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카톡 친구 삭제 방법 내용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친구삭제
카카오톡 친구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 정리

카카오톡에서 친구삭제 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실 거 같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친구 삭제하는 방법이나 복구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신데요. 이 글을 확인하면 아주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 차단은 간단합니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내가 차단하고 싶은 상대를 옆으로 밀거나 꾸욱 누르고 있으면 차단 및 숨김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차단이란 상대방이 나에게 어떠한 연락도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고, 숨김은 나에게 연락을 할 수 있지만 내 친구 목록에는 보이지 않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종종 커플들의 경우 이 기능을 악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차단한 사람을 완전히 카카오톡 친구 삭제로 만들고 싶다면 설정창에 친구관리창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차단 친구 관리를 선택해주시고요.

 

이곳에 들어오면 내가 차단한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관리라는 게 있는데요.

 

관리를 선택하면 차단 해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도 카톡 친구 삭제 방법 버튼은 보이지가 않는데요. 재미있게도 차단 해제 버튼을 선택하면 친구 삭제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차단 해제를 하면 안내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지금 다시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문구인데, 여기서 취소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이 되는 거고, 친구 추가를 하면 차단 친구 복구가 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구 및 백업하는 방법 총정리

    삭제한 카톡 친구 복구하는 방법

    그리고 이렇게 카톡 친구 삭제 방법을 이용한 친구를 다시 복구하는 방법또한 매우 간단한데요. 내 핸드폰 주소록에서 삭제하지 않은 상태로 삭제를 한다면 어차피 금방 다시 재등록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핸드폰 번호만 알고 있다면 카카오톡 친구 삭제 복구가 가능하고요.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주소록에서 번호도 지워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숨김 친구의 경우 따로 설정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습니다. 말 그대로 숨기는 게 목적이니까요. 근데 바람피우는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숨길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카톡 친구 삭제 방법과 복구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